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왼쪽 메뉴 바로가기


글로벌 문화 협력의 중심 대학 금강대학교

Home > 학사안내 > 학사 행정안내 > 등록 ⁄ 수강신청

등록 ⁄ 수강신청

학사행정 안내. Global Leader GEUMGANG UNIVERSITY.

등록

시기
매학기 개강전 (1학기 : 2월중순, 2학기 : 8월중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공고함
납부방법
  • 가. 재학생 : 우편으로 받은 고지서의 금액을 지정은행에 무통장 납부
  • 나. 복학생 : 우편으로 받은 고지서의 금액을 지정은행에 무통장 납부(조기복학생은 사전 확인 바람)
  • 다. 분할납부제도 : 가정형편이 어려워 정해진 기간에 등록금 납부가 곤란한 학생에 대하여 납부기일을 2개월까지 연장해 주는 제도

    분할 납부제도
    구분 납부기간 납부금액
    1차 납부 등록기간 내 해당 등록금의 1/2 이상
    2차 납부 등록기간 후 2개월 이내 잔여 잔액
  • 라. 학점별 납부제도 : 수업연한이 지났으나 졸업에 필요한 소요학점을 취득하지 못하여 등록을 하는 자에 대하여 등록금을 수강신청 학점별로 금액을 정하여 납부하는 제도

    학점별 납부제도
    수강신청 학점 납부금액
    1 - 3학점 해당 등록금의 1/6 이상
    4 - 6학점 해당 등록금의 1/3 이상
    7 - 9학점 해당 등록금의 1/2 이상
    10학점 이상 해당 등록금 전액
추가등록
  • 가. 기 간 : 개강후 3째주 이전 (매학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공고)
  • 나. 납부방법 : 우편으로 받은 고지서의 금액을 지정은행에 무통장 납부
유의사항
등록기간내에 등록을 하지 않으면 미등록 제적처리됨.

수강신청

기간
가. 매학기 개강전 (1학기 : 1월 중순, 2학기 : 7월 중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공고함
방법

본 대학교 홈페이지 종합정보시스템에 로그인하여 시간표 조회 후 본인의 수강과목 결정

  1. 강의시간표 및 강의계획서 조회
    1. 본대학교홈페이지
    2. 종합정보시스템
    3. 수업정보
    4. 개설강좌 정보
  2. 수강신청

    본인의 수강과목 입력

    1. 종합정보 시스템
    2. 수업정보
    3. 수강신청
  1. 수강신청 변경

    수강과목 변경

    1. 종합정보시스템
    2. 수업정보
    3. 수강신청
  2. 수강신청 내역서 제출

    수강신청 내역서는 교무지원팀에서 일괄 교부함.

    • 철회할 과목이 있을 경우 : 수강신청 내역서에 철회할 과목을 기재한 후 담당교수, 지도교수 및 학과장의 승인을 받아 교무지원팀(본관1층)에 제출
    • 철회할 과목이 없을 경우에도 수강신청 내역서에 담당교수, 지도교수 및 학과장의 승인을 받아 교무지원팀(본관1층)에 제출
수강신청 학점
  • 가. 수강신청 최대학점 : 21학점 (직전학기 평점 4.00이상자는 23학점)
  • 나. 수강신청 최저학점 : 15학점 (4학년은 1과목 이상)
  • 다. 성적경고자 수강학점 제한
    • - 성적경고자 : 12학점 이내
    • - 예비성적경고자 : 15학점 이내
유의사항
  • 가. 외부사이버강의 교과목은 졸업 시까지 2과목이내에서 이수할 수 있으며, 모든 교과목은 2학점으로 개설됨.
  • 나. 수강신청완료 후 수강내역조회를 통해 수강과목을 반드시 확인하여야 함.
  • 다. 폐강 또는 시간변경으로 수강이 불가능하게 되었을 경우에는 수강신청 정정기간을 통하여 반드시 변경하여야 함.
  • 라. 수강신청 정정 및 철회 후의 수강신청 학점이 15학점 이상(단, 성적경고 및 예비성적경고는 12학점 이상, 7학기 이수자는 9학점 이상)이 되어야 하며, 수강신청 내역서 제출 후에는 일체의 변경이 불가능 함.
서울디지털 대학교(SDU) 수강생을 위한 안내문 (http://www.sdu.ac.kr)

SDU 연합대학 바로가기

수강신청 안내
  • 방법 : 본 대학교 수강 신청 일정에 따라 종합정보시스템으로 수강신청 함 본 대학교 수강신청시 SDU 교과목 선택 -> ID발급 (SDU 접속시 사용) -> SDU강좌 수강 (개인별)
  • 수강학점제한 졸업시까지 3개의 교과목 이내로 이수할 수 있으며, 모든 교과목은 2학점으로 개설됨
ID 발급 및 개인정보 입력
  • 본 대학교에서 수강신청인원을 취합하여 금강대학교로 통보한 후 ID를 한꺼번에 발급함. ( 학생이 수강 신청한 날짜와 ID가 발급되어 강의를 들을 수 있게 되는 날짜는 며칠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음)
  • ID : u43 + 학번
  • password : 주민번호 뒤7자리 사용
강의진행 및 출석
강의진행 및 출석에 관한 사항은 금강대학연합의 강의진행 방식에 따른다.
성적평가
학기 종료 후 금강대학연합으로부터 각 평가소요를 100점 만점으로 합산한 점수를 제공 받아 본 대학교 평점기준(첨부파일 참조)에 따라 등급을 부여한다.
컨소시엄 수강생을 위한 안내문
컨소시엄 URL
학생자 아이디 발급 안내
  • 아이디 : ‘ID 찾기’ 를 클릭하여 발급받음[학교 두자리 코드(GG) + 학번]
  • 패스워드 : 최초 로그인 시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로그인 후 반드시 변경해야 함)
주의사항
학생들은 소속대학 수강(변경)신청 기간에 수강신청을 해야만 KCU컨소시엄 강좌를 수강할 수 있음. KCU컨소시엄에서 따로 ‘임의회원가입’ 등의 등록을 하지 않아도 됨.(학사위원께서 출석부를 등록해야만 학생들에게 아이디가 발급됨)
로그인 방법
각 주차별 출석 인정시간
주차 출석 인정기간
1주차 9월 1일(월) 오전 10:00 ~ 9월 28일(일) 오후 11:59
2주차 9월 8일(월) 오전 10:00 ~ 9월 28일(일) 오후 11:59
3주차 9월 15일(월) 오전 10:00 ~ 9월 28일(일) 오후 11:59
4주차 9월 22일(월) 오전 10:00 ~ 10월 6일(일) 오후 11:59
5주차 9월 29일(월) 오전 10:00 ~ 10월 13일(일) 오후 11:59
6주차 10월 6일(월) 오전 10:00 ~ 10월 20일(일) 오후 11:59
7주차 10월 13일(월) 오전 10:00 ~ 10월 27일(일) 오후 11:59
8주차 10월 20일(월) 오전 10:00 ~ 11월 3일(일) 오후 11:59
9주차 10월 27일(월) 오전 10:00 ~ 11월 10일(일) 오후 11:59
10주차 11월 3일(월) 오전 10:00 ~ 11월 17일(일) 오후 11:59
11주차 11월 10일(월) 오전 10:00 ~11월 24일(일) 오후 11:59
12주차 11월 17일(월) 오전 10:00 ~ 12월 1일(일) 오후 11:59
13주차 11월 24일(월) 오전 10:00 ~ 12월 8일(일) 오후 11:59
14주차 12월 1일(월) 오전 10:00 ~ 12월 15일(일) 오후 11:59
15주차(기말고사) 12월 8일(월) 오전 10:00 ~ 12월 12일(일) 오후 11:59
  • 1~4주차 및 15주차는 사무국에서 출석점수 인정기간 조정
  • 성적평가로 인하여 15주차의 출석인정기간을 1주로 조정
  • 위 학사일정은 각 회원교의 학사일정 사정 상 약간의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교무지원팀 / Tel : 041-731-3043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담당부서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