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비교과프로그램 운영공지

금강대학교
View
비교과프로그램 운영공지 상세페이지
[재공고_교수학습지원센터] 2020학년도 1학기 '디딤돌 학습파트너쉽' 참가자 모집
작성자 교학지원처 작성일 20/04/14 조회수 3604

[재공고_교수학습지원센터] 2020학년도 1학기 \'디딤돌 학습파트너쉽\' 참가자 모집

 

 

2020학년도 1학기 디딤돌 학습파트너쉽참가자 모집

 

대학에서의 생활은 학내 환경이나 학습방법 등 여러모로 고등학교 때와 다른점이 많아 생각지 못한 어려움이 발생하곤 합니다.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는 다양한 요인으로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금강인들을 돕기 위해 한 학기 동안 진행되는 디딤돌 학습파트너쉽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학습유형 및 성격검사를 통해 나에게 맞는 학습전략을 세우고, 우수한 성적의 멘토와의 1:1 학습을 통해 보다 친밀한 관계 속에서 노하우를 전수받아 좋은 학습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 합니다. 이 외에도 상담을 통해 발견한 학생 개개인의 직면과제에 따라 캠프나 특강을 맞춤 제공하여, 금강인의 학업 스트레스를 줄이고 학습에 집중을 방해하는 복합적인 고민을 학생이 스스로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보다 많은 금강인들이 멘토링 학습에 참여할수 있도록 멘토 기준을 완화하였으니, 관심있는 재학생들은 4월22일(수) 13:00까지 신청 바랍니다.   

 

 

  1. 프로그램 개요

 

가. 참여대상: 본교에 재학중인 대학생/ 멘토 10명, 멘티 10명 모집

                    (멘티는 선착순, 선발된 멘티에 맞춰 멘토를 1:1 매칭 진행)

  ❍ 멘티 신청요건: 직전 학기 평점 평균 2.7이하 재학생 중 재수강 제외 12학점 이상 수강 신청한 자

  ❍ 멘토 신청요건: 직전 학기 평점 평균 3.3이상이면서,

                             동시에 최소 한 개 이상의 교과목에서 평점 A0이상 취득한 재학생

                            (*멘티의 희망멘토 요청이 있거나,

                               선정된 멘티와 같은 학과 또는 같은 수업을 듣는 자를 우선 선발 예정)

 

나. 학습목표: 멘티의 당해 학기 교과목 학점의 향상

 

다. 접수기간: 4. 14(화) ~ 4. 22(수), 13:00까지

 

라. 제출방법: QR코드 또는 링크(https://forms.gle/h1VcxeVAmyirD4o18)를 통해 기본정보 입력후,

                     접수기한 내에 상세 참가신청 서류를 이메일로 제출

                     / CTL@ggu.ac.kr

 

마. 신청서류[붙임 첨부]

- 멘토 : 멘토 참가신청서, 개인정보제공동의서, 이번 학기 수강신청 내역 및 지난학기 성적증빙 자료 각 1부

- 멘티 : 멘티 참가신청서, 지도교수 승낙서, 개인정보제공동의서, 이번학기 수강신청 내역 및 지난학기 성적증빙 자료 각 1부

**서명란은 사진을 찍어 사본으로 제출, 추후 등교 시 취합하여 원본 제출 필수

 

바. 참여혜택: 멘토링 활동 수료시 소정의 골드 부여

                     팀별 소정의 운영지원금 지급

                      멘티 성적향상 시 멘토 및 멘티에게 성과금 지급

 

  1. 전체 일정표

구분

일정()

세부 내용(제출서류)

비고

참가신청

-4.13(월)~22(수)

·구글 설문 및 부서 이메일로 참가신청 서류(멘토/멘티)제출

-멘티가 멘토 지정시

매칭에 최대한 고려

오리엔테이션

-매칭 4.22(수)

·멘토링 선발 및 매칭 결과는 개별 안내

-온라인 OT 필참

-OT 4.23(목)

·프로그램 소개 및 운영일정 안내(필수참여 일정, 학습일지 작성법, 지원비 정산법 등)

멘토링

학습

(6회)

1주

-4.23()~

·멘토에게 모임지원금(10만원) 일괄지급

-멘토링 학습 시작

(*1~2주차 최소 1회 활동)

2주

 

·디딤돌 캠프 시 세부 학습계획서 작성, 제출

 

·학습활동 진행(6회 이상): 4.22~방학 전

- 1회 90분 이상 스터디 진행(주 2회까지만)

→매주 회차별 학습일지 작성 및 제출

(*온라인 활동시 화상학습 녹화분도 제출)

·멘티는 활동 기간 내 지도 교수와의 면담 1회 필수 → (교수가)상담일지 작성하여 제출

 

※학습일정 변경시 사전에 변경신청서 제출

-

-시험기간

-중간고사(5.4~8)

3주

-캠프 5.15(금)~16(토)

-디딤돌 캠프

(전원 필참)

4주

 

-학습검사/상담 및 지도교수 면담 필수(온라인 or 전화)

5주

 

6주

 

7주

 

8주

 

-

-시험기간

-기말고사(6.22~26)

-

-~방학전까지

-하계방학(6.29~)

최종보고서 제출

-7.15(수)까지

·6회차 종료 후 최종보고서 제출

- 결과보고서, 후기 및 설문지, 성적향상 증빙, 정산서 등 제출

-활동 마무리

※하반기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수기 공모전 참가 권장

 

* 상기 상세횟수 및 일정은 변동 가능

 

  1. 문 의

- 교수학습지원센터 041-731-3371 / CTL@ggu.ac.kr

 

  • 담당부서안내
  • 부서명 전략혁신처(비교과/교수학습/취업지원), 교학지원처(학생상담)
  • 연락처 041)731-3301~3,3213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