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수강신청

글로벌 융합형 혁신인재 양성

등록

시기 매학기 개강전 (1학기 : 2월중순, 2학기 : 8월중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공고함

납부방법
  • 가. 재학생 : 우편으로 받은 고지서의 금액을 지정은행에 무통장 납부
  • 나. 복학생 : 우편으로 받은 고지서의 금액을 지정은행에 무통장 납부(조기복학생은 사전 확인 바람)
  • 다. 분할납부제도 : 가정형편이 어려워 정해진 기간에 등록금 납부가 곤란한 학생에 대하여 납부기일을 2개월까지 연장해 주는 제도 납부방법
    구분 납부기간 납부금액
    1차 납부 등록기간 내 해당 등록금의 1/2 이상
    2차 납부 등록기간 후 2개월 이내 잔여 잔액
  • 라. 학점별 납부제도 : 수업연한이 지났으나 졸업에 필요한 소요학점을 취득하지 못하여 등록을 하는 자에 대하여 등록금을 수강신청 학점별로 금액을 정하여 납부하는 제도 학점별 납부제도
    수강신청 학점 납부금액
    1 - 3학점 해당 등록금의 1/6 이상
    4 -6 학점 해당 등록금의 1/3 이상
    7 - 9 학점 해당 등록금의 1/2 이상
    10학점 이상 해당 등록금 전액
추가등록
  • 가. 기 간 : 개강후 3째주 이전 (매학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공고)
  • 나. 납부방법 : 우편으로 받은 고지서의 금액을 지정은행에 무통장 납부
유의사항

등록기간내에 등록을 하지 않으면 미등록 제적처리됨.


수강신청

기간

매학기 개강전 (1학기 : 1월 중순, 2학기 : 7월 중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공고함

방법
  • 본 대학교 홈페이지 종합정보시스템에 로그인하여 시간표 조회 후 본인의 수강과목 결정
  • 강의시간표 및 강의계획서 조회
    • 본 대학교 홈페이지
    • 종합정보시스템
    • 수업정보
    • 개설강좌 정보
  • 수강신청

    본인의 수강과목 입력

    • 종합정보시스템
    • 수업정보
    • 수강신청
  • 수강신청 변경

    수강과목 변경

    • 종합정보시스템
    • 수업정보
    • 수강신청
  • 수강신청 내역서 제출

    수강신청 내역서는 교무지원팀에서 일괄 교부함

    • 철회할 과목이 있을 경우 : 수강신청 내역서에 철회할 과목을 기부한 후 담당교수, 지도교수 및 학과장의 승인을 받아 교무지원팀(본관1층)에 제출
    • 철회할 과목이 없을 경우에도 수강신청 내역서에 담당교수, 지도교수, 및 학과장의 승인을 받아 교무지원팀(본관1층)에 제출
수강신청 학점
  • 가. 수강신청 최대학점 : 21학점 (직전학기 평점 4.00이상자는 23학점)
  • 나. 수강신청 최저학점 : 15학점 (단, 4학년 1학기는 9학점이상 / 4학년 2학기는 1과목 이상)
  • 다. 성적경고자 수강학점 제한
    • 성적경고자 : 12학점 이내
    • 예비성적경고자 : 15학점 이내
유의사항
  • 가. 외부사이버강의 교과목은 졸업 시까지 2과목이내에서 이수할 수 있으며, 모든 교과목은 2학점으로 개설됨.
  • 나. 수강신청완료 후 수강내역조회를 통해 수강과목을 반드시 확인하여야 함.
  • 다. 폐강 또는 시간변경으로 수강이 불가능하게 되었을 경우에는 수강신청 정정기간을 통하여 반드시 변경하여야 함.
  • 라. 수강신청 정정 및 철회 후의 수강신청 학점이 15학점 이상(단, 성적경고 및 예비성적경고는 12학점 이상, 7학기 이수자는 9학점 이상)이 되어야 하며, 수강신청 내역서 제출 후에는 일체의 변경이 불가능 함.
서울디지털 대학교(SDU)수강생을 위한 안내문 (http://www.sdu.ac.kr) SDU 연합대학 바로가기 수강신청안내
  • 방법 : 본 대학교 수강 신청 일정에 따라 종합정보시스템으로 수강신청 함
    1. 본대학교 수강신청시

      SDU교과목 선택

    2. ID발급

      SDU접속시 사용

    3. SDU강좌 수강

      개인별

  • 수강학점제한 졸업시까지 3개의 교과목 이내로 이수할 수 있으며, 모든 교과목은 2학점으로 개설됨
ID 발급 및 개인정보 입력
  • 본 대학교에서 수강신청인원을 취합하여 금강대학교로 통보한 후 ID를 한꺼번에 발급함. (학생이 수강 신청한 날짜와 ID가 발급되어 강의를 들을 수 있게 되는 날짜는 며칠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음)
  • ID : u43 + 학번
  • password : 주민번호 뒤7자리 사용
ID 발급 및 개인정보 입력
  • 강의진행 및 출석에 관한 사항은 금강대학연합의 강의진행 방식에 따른다.
성적평가
  • 학기 종료 후 금강대학연합으로부터 각 평가소요를 100점 만점으로 합산한 점수를 제공 받아 본 대학교 평점기준(첨부파일 참조)에 따라 등급을 부여한다.
컨소시엄 수강생을 위한 안내문 학생자 아이디 발급 안내
  • 아이디 : ‘ID 찾기’ 를 클릭하여 발급받음[학교 두자리 코드(GG) + 학번]
  • 패스워드 : 최초 로그인 시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로그인 후 반드시 변경해야 함)
주의사항
  • 학생들은 소속대학 수강(변경)신청 기간에 수강신청을 해야만 KCU컨소시엄 강좌를 수강할 수 있음. KCU컨소시엄에서 따로 ‘임의회원가입’ 등의 등록을 하지 않아도 됨.(학사위원께서 출석부를 등록해야만 학생들에게 아이디가 발급됨)
로그인 방법
  • 학기 종료 후 금강대학연합으로부터 각 평가소요를 100점 만점으로 합산한 점수를 제공 받아 본 대학교 평점기준(첨부파일 참조)에 따라 등급을 부여한다.
  • [1] "ID/PW 발급안내"를 확인한다. (소속대학의 수강신청기간에 따른 KCU 컨소시엄 아이디 발급 일자를 확인한다.

  • [2] [ID 찾기]메뉴를 클릭하고 학생의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 을 클릭한다.

  • [3]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확인 한 후 로그인 한다. (단, 첫 로그인시 비밀번호 는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를 입력한다.)

  • [4] 안내창을 본 후 확인을 클리한다.

  • [5] 비밀번호 변경 및 연락사항(E-mail, 전화번호, 핸드폰)을 입력하신 후에 수정 을 클릭한다. (비밀번호를 반드시 변경해 야만 "강의실"메뉴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주차별 출석인정기간
주차 출석 인정기간
1주차 9월 1일(월) 오전 10:00 ~ 9월 28일(일) 오후 11:59
2주차 9월 8일(월) 오전 10:00 ~ 9월 28일(일) 오후 11:59
3주차 9월 15일(월) 오전 10:00 ~ 9월 28일(일) 오후 11:59
4주차 9월 22일(월) 오전 10:00 ~ 10월 6일(일) 오후 11:59
5주차 9월 29일(월) 오전 10:00 ~ 10월 13일(일) 오후 11:59
6주차 10월 6일(월) 오전 10:00 ~ 10월 20일(일) 오후 11:59
7주차 10월 13일(월) 오전 10:00 ~ 10월 27일(일) 오후 11:59
8주차 10월 20일(월) 오전 10:00 ~ 11월 3일(일) 오후 11:59
9주차 10월 27일(월) 오전 10:00 ~ 11월 10일(일) 오후 11:59
10주차 11월 3일(월) 오전 10:00 ~ 11월 17일(일) 오후 11:59
11주차 11월 10일(월) 오전 10:00 ~11월 24일(일) 오후 11:59
12주차 11월 17일(월) 오전 10:00 ~ 12월 1일(일) 오후 11:59
  • 1~4주차 및 15주차는 사무국에서 출석점수 인정기간 조정
  • 성적평가로 인하여 15주차의 출석인정기간을 1주로 조정
  • 위 학사일정은 각 회원교의 학사일정 사정 상 약간의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안내
  • 부서명 교무지원팀
  • 연락처 041)731-35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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