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금강뉴스

금강대학교
View
금강뉴스 상세페이지
2018학년도 청년고용정책설명회 특강 개최
작성자 입학관리팀. 작성일 18/05/31 조회수 2341

우리대학교(총장 송희연)는 5월 30일(수) 청년고용정책 홍보의 일환으로 교내 대강당에서 대전고용복지플러스센터 취업성공패키지과 박진규 팀장을 초청하여 전교생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청년고용정책설명회’라는 주제로 특강을 개최했다.

 

이 날 강의에는 총 114명의 학생이 참석했으며, 사회자(취업지원/창업보육센터 박철규)의 진행을 시작으로 약 2시간 정도 특강을 진행했다.

 

현재 우리나라는 지속적인 청년실업률 상승과 청년층 구직자의 중소기업 기피현상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청년 실업은 해를 거듭할수록 많은 사회문제를 만들고 있으며 정부에서는 청년실업 등 각종 사회문제를 해소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청년고용정책을 기획하여 운영하고 있다.

 

최근 고용노동부의 고용정책 방향은 “기업 · 청년에 대한 인센티브 강화 중심으로”라는 타이틀을 기반으로 중소기업 활성화와 청년 실업문제 해결을 주된 목적으로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금년 ‘청년내일채움공제’ 사업은 추경 예산 통과 이후 확대 개편되어 중소(중견)기업 취업 시 3년간 총 3,000만원(청년부담금 600만원 + 정부지원금 2,400만원)의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도록 개편되었으니 졸업을 앞둔 학생들은 청년내일채움공제를 활용하여 경력관리와 자산형성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정부 정책에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대전고용복지플러스센터 박진규 팀장은 신규구직자들은 기업에서 요구하는 인재나 채용 과정에 대해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며 지나친 공무원(공기업) 및 대기업에 대한 환상으로 인해 장기간 경력이 단절될 경우 취업의 어려움은 가중될 것이라는 점을 우려했으며 우리대학 재학생들에게 경력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정부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다양한 청년고용정책을 활용하여 스스로의 경력관리와 예비 사회인으로서의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학생들을 격려했다.

 

또한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재학시절 준비할 것’이라는 주제로 취업이 어려운 현 시대적 상황에서 학생들이 갖추어야 할 기본적 준비사항에 대해 설명했다. 이번 특강의 강사인 박진규팀장은 스스로를 연구하고, 자신에게 적합한 진로와 직업(직무)를 선정하여 NCS 채용에 대비한 역량을 갖춘 전문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재학 시기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수 있도록 당부했다.

 

한편, 우리대학은 학생들의 인성함양 및 교육, 진로 ·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매월 1차례 이상 금강아카데미(특강)를 개최하고 있다. 교내 취업지원/창업보육센터는 2018학년도 2학기 중 한국산업인력공단과 함께하는 K-Move 스쿨 해외취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2018학년도 청년고용정책설명회 특강 개최

 

  • 담당부서안내
  • 부서명 혁신인재발굴단
  • 연락처 041)731-3333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