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뉴스

글로벌 융합형 혁신인재 양성

View
금강뉴스 상세페이지
금강대, 제9차 종립대학총장협의회 개최
작성자 기획평가단 작성일 19/12/02 조회수 241

금강대, 제9차 종립대학총장협의회 개최
우리 대학은 11월 29일(금) '제9차 종립대학 총장협의회'를 금강대학교 대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금강대와 동국대 등 8개 대학이 2015년 결성한 종립대학 총장협의회는 종교재단 설립대학 간 교류 활성화 및 상호협력과 정보교환을 목적으로 정기적으로 교류회를 열고 있다.

 

금강대가 주관한 9차 협의회에서는 교육부 기관인증 평가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 전략을 모색했다. 또한, 각 대학의 연구소를 활용한 연구 교류 협력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해나가기로 합의했다. 나아가 앞으로도 회원교 간의 끈끈한 연대로 어려운 시기를 함께 헤쳐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이날 회의에서 금강대학교 송희연 총장은 인사 말씀을 통해 “우리 대학은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구성원의 노력을 통해 기관인증 평가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라며 최근의 성과를 밝히고 “그러나 앞으로도 녹록치 않은 현실에 대응하기 위해 회원교 간의 지혜를 모아주시길 요청드린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회의엔 금강대학교 송희연 총장을 비롯하여 종립대학총장협의회장 선문대학교 황선조 총장, 대진대학교 이면재 총장, 위덕대학교 장 익 총장, 원광대학교 박맹수 총장, 중원대학교 김두년 총장이 참석하여 오찬 및 캠퍼스 투어 등의 일정을 함께하였다.

 

[금강웹진] 박영서 sangmo2004@ggu.ac.kr

 

  • 담당부서안내
  • 부서명 기획평가단
  • 연락처 041)731-315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