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금강뉴스

금강대학교
View
금강뉴스 상세페이지
소통중심 문화 선진화를 위한 교직원 동호회 운영 시작
작성자 대외협력팀 작성일 22/04/29 조회수 7545

우리대학의 중장기발전계획 중 하나인 소통중심 문화 선진화를 위하여 교직원 동호회가 성공적으로 운영을 시작하였다. 
교직원 10인 이상이 확보된 동호회 3개가 운영을 시작했으며,
각 동호회는 향후 적극적인 활동을 하며 소통을 중심으로 우리대학의 문화 선진화를 위해 앞장서게 됐다.
또한 선정된 동호회는 각종 필요물품을 구매할 수 있는 지원금을 지급받게 됐다.
다수의 신청 중 선정된 동호회는 3개로, 금강FC(건강), 보건힐링 메디컬 요가(건강), After 6(문화),  등이다.
소통중심 문화 선진화를 위한 교직원 동호회 운영 시작
금강FC는 축구, 풋살 등을 통해 건강한 땀을 흘리는 동호회로,
첫 모임에서는 재학생으로 구성된 팀과 함께 4쿼터 풋살경기를 하며 활기찬 시작을 했다.
단체 유니폼을 제작하고, 물품을 구매하는 등 적정한 준비기간을 거쳐 팀을 정비하고,
매주 1회 이상의 정기적 모임을 통해 체력을 보강하는 한 편, 재학생, 지역사회의 여러 스포츠클럽과의 친선경기 등을 치룰 예정이다.
소통중심 문화 선진화를 위한 교직원 동호회 운영 시작
소통중심 문화 선진화를 위한 교직원 동호회 운영 시작
보건힐링메디컬요가 동호회는 요가강사 경력이 있는 선생님을 모시고 시작됐으며,
여성 교직원들을 중심으로 모였다. 
점심시간을 이용해 만난 첫 모임에서는 미리 기재한 사이즈에 맞춘 단체복을 지급했으며,
식사대용의 쉐이크를 마시며 미니 롤러를 활용한 손가락 마사지를 하며 정신적 건강과 함께 신체적 건강을 챙겼다.
소통중심 문화 선진화를 위한 교직원 동호회 운영 시작
After 6 동호회는 근무시간 이후의 저녁시간을 알차게 보내자는 의미로 기획됐으며,
첫 모임에서는 이탈리안 식당에서 파스타를 먹으며 그동안의 회포를 풀었다.
매달 1회 이상의 모임을 꾸려 캠핑, 맛집탐방, 카페투어, 문화재 여행 등 다양한 종류의 문화체험활동을 통해 힐링하는 시간을 갖기로 약속했다.
또한 기회가 닿는 선에서 봉사활동을 하며 대학에 몸을 담고 있는 교직원으로서의 본분을 다하기로 했다.
우리대학의 교직원 선생님들이 다양한 동호회 활동을 통해 단합과 결속력을 다지고,
이를 통해 학생들과의 소통이 가능케 되어, 우리대학과 함께 더욱 건강해지기를 바란다.

 

 

  • 담당부서안내
  • 부서명 혁신인재발굴단
  • 연락처 041)731-3333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