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뉴스

금강대학교
View
금강뉴스 상세페이지
공공인재로 성장하는 금강인! 고시반 '청혜관(淸慧館)' 2022학년도 2학기 반원 모집 진행
작성자 입학관리홍보부 작성일 22/08/18 조회수 291

우리대학의 자랑거리 중 하나인 공공인재 양성의 산실 고시반 '청혜관(淸慧館)'에서 2022학년도 2학기 반원을 모집했다.

 

청혜관은 공무원 시험과 공기업 취업을 목표로 두고 있는 우리대학 재학생들에게

쾌적한 학습환경을 제공하고, 체계적인 관리로 취업준비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자 운영되고 있다.

 

공공인재로 성장하는 금강인! 고시반 \'청혜관(淸慧館)\' 2022학년도 2학기 반원 모집 진행

 

이번 고시반원 모집은 2022년 8월 17일 화상면접으로 진행됐으며,

토익, 토플 등의 영어능력시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등의 기초자격이수, 기초학점 등의 기준에 부합한 13명의 학생이 선발되었다.

공공인재로 성장하는 금강인! 고시반 \'청혜관(淸慧館)\' 2022학년도 2학기 반원 모집 진행

 

2022학년도 2학기 청혜관에 입반하게 된 고시반원들은

일타강사 초청 해설특강, 전용좌석 제공, 기숙사 입소, 학습지원금, 각종 간담회 및 모의면접 등의 혜택을 받으며 공공인재로 성장할 수 있게 된다.

 

공공인재로 성장하는 금강인! 고시반 \'청혜관(淸慧館)\' 2022학년도 2학기 반원 모집 진행

 

청혜관에 입반하여 공공인재의 꿈을 펼치게 된 두 학생의 포부를 들어보았다.

 

<조우석 학생>

- 시험 준비 이유
세관공무원 출신이신 아버지의 영향으로 예전부터 무역에 관심이 많아 진로도 같은 방향으로 잡았습니다.

그래서 무역 관련 자격증을 이것저것 취득하다 관세사라는 자격증을 알게 되었고 무역 분야에서 관세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추후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다고 들어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 청혜관 지원동기
제가 청혜관에 지원한 이유는 금강대학교의 지리적 특성입니다.

공부하는 장소 주변에 오락 및 유흥거리가 있다면 유혹에 빠질 수 있기 마련인데, 단점으로 여겨졌던 금강대학교의 폐쇄적 지형이

오히려 외부요인에 흔들리지 않고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생각했습니다.

공부할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은 ‘학식주(공부 장소, 식사, 주거)’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서울에서 시험 준비를 했을 때

월세, 식비, 조리 시간 그리고 독서실까지의 왕복시간 등 상당한 비용과 시간이 소모되었습니다. 그러나 청혜관에 들어가 공부를 하게 된다면

이동 및 조리 시간을 최소화하여 그만큼 학업에 더 몰두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맹모삼천지교’라고 학업을 1순위로 하는 청혜관 반원분들과 함께 공부하게 된다면 서로 긴장감을 부여하며 학구열을 붙태우고

나아가 각자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여 지원하였습니다.

- 입반 후 포부
현재 저는 2년 차 수험생이고 내년 6월에 있는 2차 시험을 준비 중입니다.

이번이 마지막이라는 배수진을 쳐 망양보뢰 하지 않도록 남은 기간 동안 야이계주 하여 내년 10월에 금의환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병관 학생>

- 시험 준비 이유
지역 관청 안전재난과에서 휴가철 계곡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요원으로 일을 한 경험이 있습니다.

공공의 이익에 도움을 주는 간접적인 경험은 저에게 신선한 활력을 불어 넣어주었습니다.

작은 일이라도 주어진 일을 책임감 있게 행한 결과 그 해 활동을 무사고로 끝마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사고가 발생하지 않은 이유가 온전히 계곡 내 안전요원들의 덕 만은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사소한 것들조차 지역 차원에서 제공하는 과정 안에서 그것들을 기획하고, 예산을 편성하여 시행하는 공무원들에 대한 존경을 느낀 것은 물론,

만약 ‘내가 공무원이 된다면 이런 기획을 할 수 있을까?’라는 호기심과 ‘해보고 싶다’는 도전정신이 생겼습니다.

이때부터 공익 실현을 위한 실용적인 정책들을 형성하고, 실천하는 것에 직-간접적으로 일조할 수 있는 공무원이 되고 싶었습니다.

- 청혜관 지원동기
제가 금강대학교 고시반을 지원한 동기로는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학교 자체적으로 관리를 해줌으로써 공부환경을 제공해주는 것은 물론, 학생의 학습성과에 따른 다양한 혜택이 있기 때문입니다.

학교 측에서 고시반원을 위해 제공하는 것들이 저를 비롯한 다른 학생들의 수험생활에 큰 힘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둘째, 고시반원들 간의 소통을 통한 정보 공유 및 선의의 경쟁은 수험 생활에 있어 동기부여가 될 것입니다.

재학생 뿐만 아니라 졸업생으로도 이루어진 환경에서, 기존에 시험을 준비했던 사람들에게 얻는 조언은

학습의 방향을 정함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같은 시험을 준비하는 학우들끼리의 경쟁심을 통해 학습에 대한 효율을 올리게 되는 상승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것들이 제가 고시반에 지원한 가장 큰 동기입니다.

- 입반 후 포부
앞으로 저는 고시반의 일원으로서 제 목표를 향해 정진하는 것은 물론 고학번인 제가 다른 학우들을 위해 도움이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고시반 활동을 함에 있어 적응을 어려워 하는 학우도 분명 있을 것입니다.

또한 수험생활 동안 고민이 있거나 학점관리와 수험공부를 동시에 하는 것에서 느끼는 어려움도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것들을 겪어본 저는 합격필승법은 아니지만 수험생활에 있어서 역경을 서로 도우며 해결해나가고 싶습니다.

작성: 원영아(younga_w@ggu.ac.kr)

  • 담당부서안내
  • 부서명 입학관리·홍보부
  • 연락처 041)731-3224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