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금강뉴스

금강대학교
View
금강뉴스 상세페이지
기숙사도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변화를! QR 점호 도입
작성자 입학관리홍보부 작성일 22/10/06 조회수 968
- 공지사항 입니다.

코로나19 팬데믹과 함께 본격적으로 비대면 시대로의 전환이 이뤄지고 있다.

직접 사람과 사람이 마주하고 하던 일들이 통신기술의 발달과 스마트 디바이스의 보급을 통해

온라인 또는 비대면이라는 이름을 달고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우리 생활에도 이미 깊숙히 들어와 있다.

 

우리대학 기숙사도 비대면 시대로의 전환에 발맞춰 변화룰 꾀하고 있다.

학생들의 안전을 위한 인원체크 등으로 활용하고자 진행하고 있는 대면 기숙사 점호를 QR 점호로 바꾼 것이다.

 

우리대학 기숙사(총사감 박찬기)의 점호는 공동체의 관리와 비상시 인원파악 등을 위해 매우 중요하게 이뤄지고 있다. 

기존에는 따로 선발된 사생회의 층장들에 의해 23시 30분에 대면 점호를 진행하였다.

우리대학 기숙사는 사생들의 요청을 주의깊게 청취하고 가능한 경우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있는데,

사생들의 요청으로 점호시간을 22시로 변경하여 진행하기도 했다.

그러나 점호시간과 형식이 다수 사생들의 만족도가 높지 못해, 민원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기도 했다.

 

따라서 기숙사는 사생들의 점호에 관한 자율권 확대 차원에서 QR 점호를 도입하여 실시했다.

지난 9월 26일부터 각 기숙사 성문관, 성학관, 성도관 입구에 Hi Dorm QR 기기를 설치하였고

이에 따라 사생들은 매일 22시~24시 사이에 자발적으로 점호를 진행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기숙사도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변화를! QR 점호 도입

 

직접 QR 점호를 진행한 한 사생은, 

'매일 같은 시간에 해야 하는 점호가 사실 너무 불편하고 때로는 강압적으로 느껴져 꺼렸는데, QR 점호로 바뀌니 매우 편리하다'며,

'도서관, 고시반, 열람실에서 늦게까지 공부하는 경우에도 자유롭게 점호를 마칠 수 있어서 좋다'고 소감을 밝혔다.

 

우리대학은 RC형 대학을 표방하며, 기숙사가 사생들을 중심으로 다양한 활동과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RC형 대학의 표본을 보이고 있다.

이번에 시행된 QR점호도 사생들을 우선하는 우리대학의 기본 방침에 부합하고 있다.

 

기숙사는 '향후 개방형 기숙사를 지향하고자 사생 출입을 자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Speed Gate 등의 시설을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료: 기숙사 제공

작성: 입학관리·홍보부(younga_w@ggu.ac.kr)

  • 담당부서안내
  • 부서명 입학관리·홍보부
  • 연락처 041)731-3224
TOP